관람 후기

지난 3월 3일부터 3층 기획전시실에서는 특별전 <목돈의 꿈: 재테크로 본 한국현대사>가 열리고 있다. 현대인의 최대 관심사는 역시 자산 축적! 사람들은 이번 특별전은 어떻게 보고 있을까. 관람 후기를 통해 그 반응을 살펴본다.

초등학생 딸아이가 돈과
자산관리를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됐어요! 조민지 님

관람 후기 평소 역사에 관심이 많아서 초등학생 딸아이와 함께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 다녀왔어요. 딸아이는 체험학습을 신청했죠. 특히 3층 기획전시실에서 오랜 시간을 보냈습니다. 아이가 직접 체험을 통해 집을 계약해보고 저축의 의미, 돈 모으는 방식 등을 배우면서 즐거워했어요. 옛날에는 어떻게 재테크를 했는지, 또 계약서 같은 것들을 보면서 무엇인지 저한테 질문을 많이 하더라고요. 딸아이는 특히 자신의 적금통장을 만들며 아주 좋아했어요. 앞으로 이런 전시회나 체험관이 좀 더 많이 자주 생기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린아이들이 돈과 자산관리를 이해하고 배우고 체험하는 기회는 흔치 않거든요.

나의 재테크 노하우 매달 자유적금으로 아이들 각자의 통장에 저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사업자이다 보니 많은 돈보다는 약간의 돈으로 이율이 높은 적금을 선택해 열심히 저축하고 있습니다.

#박물관 나들이 #체험학습 #싱글벙글
#재테크의 달인

옛날 물건들과 표어를 따라
역사를 이해할 수 있어 유익해요 김주영 님

관람 후기 광화문에 들렀다가 우연히 관람하게 됐습니다. 특별전 전시장 내부가 특히 아기자기하고 깔끔해서 좋았어요. 볼거리도 많았고요. 옛날에 실제로 쓰이던 물건을 직접 보니 내용이 더 와닿았습니다. 특히 기억에 남는 물건은 절미통! 화폐는 있었지만 돈보다는 물물교환을 했던 시기의 저축 습관이라는 사실도 기억에 남고, 옛날에도 잔돈 모으기를 했었구나 싶어 인상이 깊었어요. 옛날 물건들과 표어를 따라 역사를 이해할 수 있어 유익했다고 생각합니다. 무조건 아껴야 했던 시절의 이야기를 관람하면서 제 소비 습관을 돌아보게 됐어요. 다만, 체험구간들은 대개 여러 명이 있어야 즐길 수 있어서 혼자 방문한 저는 체험하기 어려웠습니다. 이번 전시가 좀 더 많은 사람에게 알려진다면 좋을 것 같아요.

나의 재테크 노하우 특별한 재테크는 없고, 꾸준히 저축하고 절약합니다. 급여를 받으면 절반은 저축하고요, 물건은 세 번쯤 고민하고 삽니다.

#아기자기하고 깔끔한 전시장 #소비 습관
#세 번은 고민하기

이제, 재테크 한번 해볼까요? 이보경 님

관람 후기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제10기 한걸음기자단으로서 전시를 취재하기 위해 <목돈의 꿈: 재테크로 본 한국현대사>를 관람했습니다. 우리나라 국민의 목돈 마련 역사를 알 수 있어서 유익했고, 저축과 부동산 계약하기 등의 체험을 통해 재테크 방식을 조금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체험 프로그램이 다채로워서 전시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었어요.

나의 재테크 노하우 본래 재테크에 관심이 없었어요. 하지만 이번 전시 관람을 통해 재테크 방법을 배울 수 있었고, 고민하는 계기가 됐습니다!

#체험 프로그램 #즐거웠던 관람 #재테크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