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상세 조회 : 제목, 등록일, 조회수, 부서명, 담장자, 연락처, 첨부파일, 내용을 보여줍니다.
대한민국역사박물관 ‘한걸음 기자단’ 출범
등록일 2014-06-27 조회수 4,729
부서명 문화교류홍보과 담당자 연락처 02-3703-9242
첨부파일

 

 대한민국역사박물관 ‘한걸음 기자단’ 출범
    - 총 16명으로 구성, 한국어·영어·일어·중국어로 3개월간 활동

 

□ 대한민국역사박물관(관장 김왕식)은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의 인지도를 널리 알리기 위하여 ‘한걸음 기자단’을 출범했다. ‘한걸음 기자단’은 6월27일(금) 15시에 박물관에서 발대식을 갖고 활동에 들어갔다. 

 

□ ‘한걸음 기자단’은 총 16명(4개 팀)으로 구성되었으며, 한국어·영어·일어·중국어 4개 언어로 3개월간 대한민국역사박물관 및 한국 근현대사와 관련된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여 이를 누리소통망(SNS)에 게재하여 홍보하게 된다. 이번 기자단으로 선발된 16명은 현직 교사를 비롯해 고등학생, 대학생, 직장인, 주부, 외국인 등 다양한 연령대와 직업을 가지고 있고, 수도권뿐만 아니라 부산, 대전, 전주 등 전국에서 선발되었다.

 

□ 이날 발대식에 참석한 시라이 미유키(일본인, 48세, 서울 마포 거주)는 “한국 역사에 관심이 많았는데, 기자단에 선발된 것을 계기로 열심히 공부하고 활동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 발대식에서 김왕식 관장은 “고난을 극복하고 역경을 이겨낸 자랑스런 우리나라의 역사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기자단활동에 임해 달라.”고 당부했다. 

공공누리 2유형대한민국역사박물관이 창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 다음 게시물 : 제목 날짜를 보여줍니다.
이전글 방송을 통해서 본 한국 현대사 특별전, “소리(音), 영상(色) _ 세상을 바꾸다” 개막 2014-07-17
다음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6·25전쟁 특별전 ‘철모에서 피는 꽃’ 개최 2014-0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