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상세 조회 : 제목, 등록일, 조회수, 부서명, 담장자, 연락처, 첨부파일, 내용을 보여줍니다.
[대한민국역사박물관 보도자료]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제11기 한걸음기자단 모집
등록일 2024-01-16 조회수 7,961
부서명 교류홍보과 담당자 정수운 연락처 02-3703-9248
첨부파일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제11기 한걸음기자단 모집

- 근현대사 대표 박물관 홍보와 함께 성장할 아마추어 기자 15, 129일까지 -

 

 

대한민국역사박물관(관장 한수)은 박물관을 널리 알리고 홍보할 2024년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제11기 한걸음기자단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누리소통망(SNS) 인플루언서 취재기사(사진) 카드뉴스 영상 4개 분야 총 15명이다. 지원자격은 대학()생 등 우리나라 근현대사와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 관심이 많고 온라인 콘텐츠(카드뉴스, 영상, 인포그래픽 등) 제작 능력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19세이상) 가능하다.

 

분야별 역할은 누리소통망(SNS) 인플루언서는 자신의 누리소통망 계정에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전시 및 문화행사, 우리나라 근현대사 관련 콘텐츠 등의 제작·홍보를 전담하며, ‘취재기사(사진)’는 박물관 네이버 블로그 및 개인 블로그에 역사 콘텐츠 홍보 게시글 작성을 맡는다.

 

카드뉴스는 박물관 관련 주요 이슈나 뉴스 등을 이미지와 간략한 텍스트로 재구성해 전달하는 역할을 하며, ‘영상은 브이로그, 전시체험 등을 비롯한 역사 관련 기획 영상을 짧게 제작하여 박물관과 우리나라 근현대사를 알리게 된다.

 

활동기간은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간이다. 선발된 기자에게는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며 활동증명서 발급, 우수기자 표창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한걸음기자단 지원 방법은 오는 129()까지 박물관 누리집 공고에 첨부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visitmuch@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은 서류평가와 면접평가를 거쳐 216()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대한민국역사박물관 담당자는 이번 기회는 우리나라 근현대사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전시, 교육 등의 주제를 가지고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면서 관련 지식을 심화하고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많은 지원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걸음기자단의 각 모집분야별 활동 내용 및 지원 관련 사항 확인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누리집(http://www.much.go.kr)에서 가능하다.

 

붙임 1. 11기 한걸음기자단 모집 포스터 1.

       2. 11기 한걸음기자단 모집 공고 1. .

공공누리 2유형대한민국역사박물관이 창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 다음 게시물 : 제목 날짜를 보여줍니다.
이전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보도자료] 한국 근현대사 주요 공간의 역사문화 콘텐츠 발굴 및 재조명 성과 1차분("청와대") 공개 2024-03-11
다음글 현대사 시민강좌_비무장지대 역사와 전쟁 유산 2023-1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