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상세 조회 : 제목, 등록일, 조회수, 부서명, 담장자, 연락처, 첨부파일, 내용을 보여줍니다.
2016년 상반기 다문화 교육프로그램 실시
등록일 2016-04-19 조회수 4,543
부서명 교육과 담당자 연락처
첨부파일

2016년 상반기 다문화 교육프로그램 실시
- ‘ 우리 역사와 문화에서 배우는 다문화; 더 큰 대한민국 만들기‘라는 제목으로 진행 
- 다문화교육지도자 및 관련기관 종사자 참여 가능, 4/24까지 강의신청서 접수

 

  대한민국역사박물관(관장 김용직)은 다문화교육지도자 및 관련기관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다문화 교육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운영한다.  

 

   다문화 교육프로그램은 우리 역사 흐름 속에서 다문화의 성격을 이해하고 다문화사회를 둘러싼 다양한 논의를 살펴보며, 갈등과 편견의 극복 및 소통의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강좌는 <우리 역사와 문화에서 배우는 다문화: 더 큰 대한민국 만들기> 라는 큰 제목으로 4월 27일(수)부터 5월 25일(수)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3시~5시 총 5주 일정으로 진행되며, 전문연구자들의 대한민국 다문화 및 다문화사회에 대한 강의와 다문화사회의 방향성을 모색하는 토론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나아가 다문화교육의 현장에서 활동하는 다문화 지도자 및 관련 단체 종사자들의 재교육 일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16년도 상반기 다문화교육 강의 일정
<우리 역사와 문화에서 배우는 다문화 : 더 큰 대한민국 만들기>

 회차

 요 일

 제 목

 강 사

 1

 4/27(수)

 한국의 다문화사회, 어떻게 볼 것인가?

 조항록
(상명대)

 2

 5/4(수)

 우리 역사와 문화에서 배우는 다문화1
- 전통적으로 우리는 다문화 민족?

 서인원
(동국대)

 3

 5/11(수)

 우리 역사와 문화에서 배우는 다문화2
- 근현대 역사변동과 다문화 경험

 박경하
(중앙대)

 4

 5/18(수)

 세계정책 변화와 한국 다문화사회 정책의 흐름

 김형주
(LG경제연구원)

 5

 5/25(수)

 타자의 눈으로 보는 한국의 다문화사회

 김종욱
(청운대)

 

   다문화 지도자 및 관련 기관 종사자의 참여가 가능하며, 강의신청서는 4월24일(일)까지 이메일(dltjstod7@korea.kr) 및 팩스, 우편, 방문접수 등을 통해 접수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홈페이지(www.much.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공누리 2유형대한민국역사박물관이 창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 다음 게시물 : 제목 날짜를 보여줍니다.
이전글 대한민국임시정부 기관지 『독립신문』 영인본 발간 2016-04-19
다음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한걸음 기자단 3기’ 출범 2016-0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