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상세 조회 : 제목, 등록일, 조회수, 부서명, 담장자, 연락처, 첨부파일, 내용을 보여줍니다.
어린이와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는 어린이날, 다채로운 체험 교육 운영
등록일 2015-05-04 조회수 4,800
부서명 교육과 담당자 연락처
첨부파일

어린이와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는
어린이날, 다채로운 체험 교육 운영
- 어린이날 가족헌장 만들기, 부모님께 드리는 감사장, 손도장 카네이션 배지 만들기 등 -

 

 

□ 대한민국역사박물관(관장 김왕식)은 제93회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와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는 다채로운 체험 교육을 실시한다. 

 

□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체험 교육은 어린이날의 역사와 의미를 알려주며 ▲방정환의 어린이날 선언문을 알아보고 우리 가족 헌장 만들기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며 부모님께 드리는 감사장 만들기 ▲손도장 카네이션 배지 만들기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전시물로 만든 종이인형과 딱지를 전시실에서 직접 찾아보고 추첨을 통해 기념품 받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또한 교육장에는 옛날 어린이 동요를 선곡하여 부모님과 아이들이 LP판 음악의 추억을 공유할 수 있다.
 
□ 체험 교육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6층 교육장에서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운영시간은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교육장에는 가족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어린이날의 역사적 의미를 알아보며, 임무를 수행하면 추첨을 통해 기념품을 받을 수 있어 세대를 뛰어넘어 온가족이 같이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교육이 될 것이다.

 

□ 한편 박물관 앞마당에서는 비눗방울 체험 및 공연, 페이스페인팅, 피에로가 선물하는 풍선아트 등 다양한 행사가 가족단위 관람객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시간은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비눗방울 공연은 오후 1시와 3시, 총 2회 진행될 예정이다.

 

붙임. 2015 어린이날 체험 교육 및 행사 일정

공공누리 2유형대한민국역사박물관이 창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 다음 게시물 : 제목 날짜를 보여줍니다.
이전글 광복 70년 기념 <해외 현지 근현대사 교육> 실시 2015-06-22
다음글 광복 70주년 기념 <대학생 근현대사 탐방 경연대회> 개최 2015-0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