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문화체육관광부 전 직원 문화·예술·문화산업·관광·체육·종교 등 우리 부가 담당하는 모든 분야에서 국민에게 최상의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1. 우리는 국민에 대한 봉사자라는 사실을 깊이 인식하고, 문화를 통해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부처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
  2. 우리는 언제나 국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며, 국민이 필요로 하는 정책을 적극 개발·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3. 우리는 국민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고, 공정·투명하게 업무를 처리하며, 잘못된 제도와 관행은 과감하게 고쳐 나가겠습니다.
  4. 모든 민원은 신속 정확하게 처리하고, 민원이 부당하게 처리되었거나 처리 과정에서 불편을 초래한 경우에는 즉시 시정하고 적절한 보상을 하겠습니다.
  5.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국민에게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이상과 같은 우리의 목표 달성하기 위해 「이렇게 하겠습니다」라는 우리 다짐을 마련하여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리며, 언제나 국민여러분과 함께 하는 문화체육관광부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렇게 하겠습니다.

우리의 기본자세

행정 서비스 이행 기준

온라인(인터넷 등)이나 문서(우편, 팩스 등)에 대한 행정 서비스
전화로 용무를 처리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한 행정 서비스
우리 부를 방문하는 분들을 위한 행정 서비스

민원을 처리하는 자세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국민 참여와 의견 제시 방법

우리의 기본자세
국민 참여 방법
※ 담당 부서
민원 : 운영지원과 민원실(044-203-2161~2)
진정·비위 : 감사담당관(044-203-2075)
행정 제도개선 : 기획혁신담당관(044-203-2220)
기타 : 각 사업과

고객 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포

국민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