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상세 조회 : 제목, 등록일, 조회수, 부서명, 담장자, 연락처, 첨부파일, 내용을 보여줍니다.
청년들이 뽑은 근현대사 그 순간, 그 장면
등록일 2020-10-29 조회수 3,564
부서명 교육과 담당자 연락처
첨부파일

‘청년들이 뽑은 근현대사 그 순간, 그 장면’

- 11월 30일까지, 청년의 시선과 역사 인식이 반영된 에세이와 영상물 공모 -

 

   대한민국역사박물관(관장 주진오)는‘청년들이 뽑은 근현대사 그 순간, 그 장면’대학생 공모전(이하 공모전)을 개최한다. 현재를 살아가는 청년의 시각으로 우리 근현대사 속 도전정신이 빛나는 순간을 포착하는 이번 공모전의 접수기간은 11월 25일(수)부터 11월 30일(월)까지이다. 근현대사에 관심 있는 국내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은 ▲에세이, ▲영상 2개 분야로 진행한다. 에세이 부문은 모험과 도전의식을 통해 현재에 통찰을 줄 수 있는 근현대사 사례를 200자 원고지 20매 분량으로 설명하면 된다. 영상 부문은 3개의 제시주제 중 하나를 택하여 근현대사 속 도전과 모험의 이야기를 카드뉴스, 브이로그 등 10분~15분 분량의 자유 형식으로 제작하면 된다.

 

  출품을 위해서는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의 자료를 활용해야 한다. e뮤지엄 (www.emuseum.go.kr)에 등록된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소장자료, 독립운동가 스토리영상 <나의 독립영웅>, 사진기록 <역사문화경관>을 선택할 수 있다. 직접 박물관 상설전시, 특별전시를 관람하여 촬영한 자료도 권장한다. 출품을 위한 자세한 사항은 박물관 누리집(www.much.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심사를 통해 관장상(1편), 최우수상(에세이 5편, 영상 5편), 우수상(에세이 15편, 영상 15편), 장려상(에세이 20편, 영상 20편)을 선정한다. 수상작은 12월 15일 박물관 누리집을 통해 발표한다. 역동적이고 도전적인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  
 
 붙임) 대한민국역사박물관 대학생 공모전 홍보포스터 1부.

 

공공누리 1유형대한민국역사박물관이 창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 다음 게시물 : 제목 날짜를 보여줍니다.
이전글 대한민국역사박물관-5·18민주화운동기록관 업무협약 체결 2020-10-29
다음글 [대한민국역사박물관]보도자료_역사와 나, 나의 한국현대사 2020-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