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과 함께

함께 보고 즐기는 가족의 계절

체험관 관람 인증 이벤트

당신이 생각하는 체험관은 무엇입니까?

지난 호에 소개된 4층 체험관이 지난 3월 29일부터 그 문을 활짝 열었습니다.
체험관은 16개 전시코너에서 현대사의 여러 주제들을 세대별로 차별성 있게 체험하는 방식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우리의 일상 속 풍경을 본떠서 만든 전시 공간에서 직접 누르고 만지고 보고 듣고 느끼며 우리의 지난 현대사를 배울 수 있답니다.
더불어 다른 세대의 삶을 체험하며 차이를 줄이고 더 많은 공감을 익힐 수 있습니다.
『역사공감』 독자들이 좀 더 즐겁게 체험관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체험관 관람 인증 이벤트 참여기간
참여 방법

1. 4층 체험관 관람 후 관람 사진 및 영상을 기록으로 남깁니다.
2. 자신의 소셜미디어(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관람 사진 몇 영상을 올립니다.
해시태그(#대한민국역사박물관)를 꼭 달아주세요.
3.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소셜미디어 이벤트 게시글에 ‘참여 완료’ 댓글을 남겨주세요.
4. 댓글에 “체험관은 OO이다”라는 글과 그 이유도 함께 남겨주세요. 여러분이 생각하는 체험관은 무엇인지 멋진 답변을 기다립니다.

이벤트에 참여한 『역사공감』 구독자에 한해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드립니다.
* 구독 방법: 박물관 누리집(www.much.go.kr)에 접속해 ‘알림·참여▷소식지’로 들어가 구독 신청 완료!

기간

~5월 23일(일)

상품

문화상품권 1만 원권 5매(2명) / 음료 기프티콘(5명)

박물관 소셜미디어

www.instagram.com/much_korea

소식지 구독 바로가기

역사공감 퀴즈 이벤트

다 함께 머리를 맞대고 맞춰볼까요?

우리나라의 중요 문화재를 훔친 도둑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훔친 문화재를 어디에 두었냐는 추궁에 그는 자신의 핸드폰으로 아래와 같은 글자를 각각 써 보입니다.
도둑은 어떤 곳에 훔친 문화재를 숨겨두고 온 걸까요? 이 숫자의 비밀을 풀고 문화재를 되찾아봅시다!
(힌트: 핸드폰 자판을 보세요. 그리고 22쪽에 적힌 누리집 주소를 잘 살펴보세요.)

*7415369#
147*0#963
32147*0#
1473695

역사공감 퀴즈 이벤트 참여기간
참여 방법

정답을 해당 기간까지 이메일(nn2unn2u@gmail.com)로 보내주세요.
정답을 보낸 『역사공감』 구독자에 한해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드립니다.
* 구독 방법: '체험관 관람 인증 이벤트'의 구독방법을 참고해주세요.

기간

~5월 23일(일)

상품

문화상품권 1만 원권 3매(2명) / 음료 기프티콘(5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