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검색창 열기 검색창 닫기

보도자료

홈 > 알림·참여 >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 조회 : 제목, 등록일, 조회수, 부서명, 담장자, 연락처, 첨부파일, 내용을 보여줍니다.
전 세계 47개 통신사에서 보내온 2020년 코로나19의 기록
등록일 2020-11-19 조회수 138
부서명 전시운영과 담당자 연락처
첨부파일

 전 세계 47개 통신사에서 보내온 2020년 코로나19의

- <국제보도사진전 코로나19 현장을 가다>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서 11월 24일 개막

 

□ 코로나19 대유행을 겪고 있는 전 세계의 모습을 담은 국제보도사진전이 오는 11월 24일(화)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서 개최된다.

 

  ○ 이번 국제보도사진전은 대한민국역사박물관(관장 직무대리 최장헌)과 연합뉴스(사장 조성부)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동시대 인류가 겪고 있는 아픔을 나누고, 희망을 잃지 말고 용기 내어 이 위기를 헤쳐 나가자는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 전 세계 47개 뉴스통신사가 참여하였고, 전시된 120장의 사진들은 각지 통신사 기자들이 코로나 감염의 위험을 무릅쓰고 현장에서 생생하게 취재한 보도사진이다.

 

□ 전시된 사진들은 2020년 코로나19의 세계를 기록하고 있다.

 

  ○ 사진들은 가까운 중국과 일본은 물론이고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나 호주 시드니, 아제르바이잔 바쿠, 체코 프라하, 모로코 마라케시,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등에 이르기까지 세계 곳곳 70여 개 도시의 모습을 담고 있다.

 

  ○ 사진들은 코로나19 사태라는 심대한 위기 속에서 생존과 존엄을 이어가려는 우리 인류의 분투어린 노력을 보여주고 있다. 감염의 고통과 죽음만이 아니라, 위험을 무릅쓴 돌봄과 헌신, 비대면 가운데 친밀함을 나누려는 따스함, 그리고 국가를 넘어선 지원과 연대를 이어가는 모습이다.

 

□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최장헌 관장 직무대리는 “전시된 사진들을 보면, 비록 국가, 지역, 인종, 종교가 다르다 하더라도 지금 인류가 모두 같은 배를 타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사진전을 통해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모든 분들이 위로를 받고 희망을 잃지 않기를 바란다”면서 이번 보도사진전의 의미를 밝혔다.

 

□ 이번 국제보도사진전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3층 기획전시실에서 진행된다. 전시기간은 11월 24일(화)부터 내년 3월 1일(화)까지이며,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개막식은 11월 24일(화) 오후 3시에 개최된다. 일반 관람 문의는 (02-3703-9200)로 하면 된다. 전시장을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박물관 누리집(www.much.go.kr)에서 온라인 방식으로 전시 관람이 가능하다.

 

붙임. 전시 개요 및 구성

공공누리 1유형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이 창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 다음 게시물 : 제목 날짜를 보여줍니다.
이전글 현대사 공개구술, 6.25전쟁을 기억하다 2020-11-20
다음글 대한민국역사박물관-5·18민주화운동기록관 업무협약 체결 2020-10-29
TOP


하단 링크와 주소정보

POINT 정책정보포털 바로가기 공공기관 채용 비리를 신고해주세요 청탁금지법 통합 검색 공익신고 국가상징알아보기 바로가기 국립소록도병원 한센병박물관 다채로운 문화정보를 제공하는 문화포털 바로가기 문화포털 정보공개 안내 페이지로 이동 자료 열람 및 복제안내 대한민국역사박물관대관안내
이전 정지 시작 다음
역사박물관 페이스북 바로가기 역사박물관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역사박물관 네이버블로그 바로가기 역사박물관 트위터 바로가기 역사박물관 유튜브 바로가기 역사박물관 네이버캐스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