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역사박물관 National Museum Of Korean Contemporary History

Language

English 日本語 简体中文 행정정보공개

검색창 열기 검색창 닫기

보도자료

홈 > 알림·참여 >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 조회 : 보도자료 상세 조회
제95주년 어린이날 기념 체험교육 행사 개최
등록일 2017-04-28 조회수 1,347
부서명 교육과 담당자 김다현 연락처 02-3703-9361
첨부파일

제95주년 어린이날 기념 체험교육 행사 개최
 - 5월5일(금)부터 6일(토)까지 어린이날 및 근현대사 관련 체험 교육 운영
 -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대회 연계 체험 프로그램 운영 

 

 

  대한민국역사박물관(관장 김용직)은 제95주년 어린이날을 맞아 5월 5일(금)부터 6일(토)까지 2일간 어린이 및 일반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교육 행사를 개최한다.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박물관 야외 역사마당과 상설전시실에서 진행된다.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어린이날의 의미를 되새겨보고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스포츠 종목을 미리 체험해보며 올림픽 정신을 배우고 관련 홍보에 이바지하고자 마련하였다.

 

  체험 교육 프로그램은 크게 두 가지로 근현대사 체험 프로그램과 평창동계올림픽 체험 프로그램으로 마련하였다. ▲근현대사 체험 프로그램에서는 준비된 활동지로 상설전시실을 둘러보며 근현대사 관련 문제를 풀어보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또한 박물관 소장품이 그려진 타투 체험과 태극기 바람개비를 만들어보는 활동 및 박물관 대표 전시품인 ‘시발자동차’를 3D 프린터로 출력하는 과정을 시연하는 체험도 진행한다.
  ▲평창동계올림픽 체험 프로그램에서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대회의 스포츠 종목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아이스하키, 컬링, 휠체어 컬링, 바이애슬론과 같은 동계올림픽 종목을 전문선수들과 함께 직접 체험하여 동계올림픽 종목을 이해하도록 하였다.
  아울러 4m 공기조형물, 탈 인형, 타투, 채색하기 등 올림픽 마스코트와 관련된 프로그램과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대회 성공기원을 위한 응원 메시지' 체험도 준비하였다. 교육 내용 중에는 자기만의 개성으로 만든 메달을 메고 시상대에서 사진을 찍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어린이날 당일에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이희범 조직위원장도 방문해 행사 참여 어린이와 함께 성공적인 대회 진행을 위해 함께할 예정이다.
  다양한 체험 교육을 마친 어린이들에게는 박물관에서 준비한 에코병과 카드지갑을 비롯해 평창동계올림픽 마스코트가 새겨진 머그컵과 마우스패드, 스티커 등 풍성한 기념품을 증정한다.

 

  이번 어린이날 기념행사는 누구나 별도의 예약신청 없이 현장에서 바로 무료로 즐기고 참여할 수 있으며, 가족 간의 화합을 돕고 어린이들이 근현대사와 동계올림픽을 재미있고 친숙하게 배우는 계기가 될 것이다. 구체적인 프로그램 내용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홈페이지(www.much.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붙임 1. 어린이날 기념 체험 교육 프로그램 세부 내용
       2. 어린이날 기념 체험 교육 프로그램 관련사진

공공누리 2유형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이 창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 다음 게시물 : 제목 날짜를 보여줍니다.
이전글 ‘음악으로 듣는 전쟁과 평화’공연 개최 2017-06-02
다음글 존 리치 (John Rich) 사진전 <전쟁과 일상, 그리고 희망> 개최 2017-04-12
TOP

하단 링크와 주소정보

POINT 정책정보포털 바로가기 국가상징알아보기 바로가기 다채로운 문화정보를 제공하는 문화포털 바로가기
이전 정지 시작 다음
역사박물관 페이스북 바로가기 역사박물관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역사박물관 네이버블로그 바로가기 역사박물관 트위터 바로가기 역사박물관 유튜브 바로가기 역사박물관 네이버캐스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