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상세 조회 : 제목, 등록일, 조회수, 부서명, 담장자, 연락처, 첨부파일, 내용을 보여줍니다.
‘광복 70년 기념 다채로운 체험·문화행사’ 개최
등록일 2015-08-10 조회수 4,181
부서명 교류홍보과, 교육과 담당자 연락처
첨부파일

 ‘광복 70년 기념 다채로운 체험·문화행사’ 개최
 - 8.14(금), 15(토)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곳곳에서 개최
- 구글 VR카메라 가상체험, 관람객 체험·교육 행사 등 다양한 행사 진행

 

대한민국역사박물관(관장 김왕식)은 8월 14일, 15일 이틀간 광복 70년을 축하하고, 광복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광복 70년 기념 문화행사’ 를 진행한다.

 

이번 문화행사는 전시 속 대표 인물들과 사진찍기 이벤트, 문화 공연, 구글과 함께 하는 ‘광복 70년 우리역사 시간여행’, 태극기 부채 나눔 행사, ‘광복으로 가는 길’ 체험·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관람객들이 광복 70년 역사를 되돌아보고 세대 간의 소통과 공감을 마련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ㅇ 전시 속 대표 인물들과 사진 찍기 이벤트는 광복 70년의 역사 속 시대별 대표 인물들을 상설전시실 곳곳에 배치하여, 박물관을 찾은 관람객이 생생한 역사를 즐기고 이해하며 세대 간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ㅇ 문화 공연은 남성 5인조 아카펠라 그룹 ‘엑시트(EXIT)’가 광복 70년의 세월을 음악으로 전달한다. 독립군가, 국민체조 노래, 88 서울올림픽 주제곡 ‘손에 손잡고’, 시대별 영화 음악, 관객 참여 아카펠라 등의 공연을 양일 간 총 6회 선보인다.

 

ㅇ 구글(Google)과 함께하는 광복 70년 우리역사 시간여행은 구글의 카드보드 기기로 현대사 주요 사건을 체험해보는 VR카메라 만들기, 비밀번호를 풀면 상자 속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시크릿박스, 각종 레크리에이션, 메시지월, 전시실 대표유물로 디자인하고 레이저센서를 활용한 비트박스 계단 등을 마련하여 양일간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에게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ㅇ 체험교육 프로그램으로는 독립운동가가 되어 광복에 이르는 과정을 따라가 보고 ‘광복으로 가는 길’ 활동지 프로그램과 해방 기념우표 속 주인공이 되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진행된다. ‘광복으로 가는 길’ 체험활동지는 박물관 1층과 3층에서 배부하며, 사전에 박물관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8월 15일 광복절에 활동지를 완성하면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ㅇ 태극기 부채 나눔 행사는 현존하는 태극기 중 가장 오래된 ‘데니 태극기’ (고종황제가 1886년부터 1980년까지 조선의 외교 고문을 지낸 미국인 데니Owen N. Denny에게 하사한 것으로 알려진 태극기)가 그려진 부채를 8월 15일 광복절 당일, 매 시간(오전10시~오후5시)마다 100개씩 선착순 배포하는 행사이다. 

 

이번 광복절 문화 행사는 누구나 별도의 예약신청 없이 무료로 즐기고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대한민국역사박물관 홈페이지(www.much.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일반 관람 문의 02-3703-9200 (대한민국역사박물관 대표 번호)

 

붙임 1. 광복 70년 문화행사 운영개요 1부.
붙임 2. 주요 활동 자료(예시) 1부. 끝. 

공공누리 2유형대한민국역사박물관이 창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 다음 게시물 : 제목 날짜를 보여줍니다.
이전글 광복 70년 기념 <대학생 근현대사 탐방 경연대회> 개최 2015-08-10
다음글 광복70년 기념 학술대회 개최 - ‘광복 70년, 한국사회와 한국인의 삶’ 2015-0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