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상세 조회 : 제목, 등록일, 조회수, 부서명, 담장자, 연락처, 첨부파일, 내용을 보여줍니다.
광복 70주년 기념 <대학생 근현대사 탐방 경연대회> 개최
등록일 2015-04-28 조회수 4,863
부서명 교육과 담당자 김권정 연락처
첨부파일

광복 70주년 기념 <대학생 근현대사 탐방 경연대회> 개최

- ‘근현대사 현장 탐방을 통한 대한민국의 가치와 미래 방향 탐구‘ 주제
- 전국 대학생(휴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 4/27~5/22까지 탐방 제안서 접수

 

 

□ 대한민국역사박물관(관장 김왕식)은 광복 70주년을 기념하여 <근현대사 탐방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 <대학생 근현대사 탐방 경연대회>는 대학생들이 근현대사 현장 탐방을 통해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며 대한민국의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ㅇ 이번 경연대회는 ‘근현대사 유적 탐방을 통한 대한민국의 가치와 미래 방향 탐구’를 대주제로 ‘독립운동’, ‘광복’, ‘대한민국 정부수립’, ‘6·25전쟁’, ‘민주화’, ‘산업화’, ‘대중문화’, ‘통일’ 등과 같은 탐방 주제를 자유롭게 정하고, 2박 3일 일정의 근현대사 현장 탐방 계획을 제안서 형태로 작성해 응모하면 된다.

 

ㅇ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은 탐방 제안서를 평가하여 팀을 선정하고, 선정된 팀별로 탐방을 실시할 계획이다. 선정 팀에게는 탐방 활동비를 지급하며, 탐방 결과를 제출하면〈근현대사 탐방 포럼>에서 결과물을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심사를 거쳐 시상할 예정이다.

 

□ 대한민국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탐방 제안서는 4월 27일(월)부터 5월22일(금) 오후 6시까지 이메일(edu-much@korea.kr)을 통해 접수한다. 경연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홈페이지 (www.much.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공누리 2유형대한민국역사박물관이 창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 다음 게시물 : 제목 날짜를 보여줍니다.
이전글 어린이와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는 어린이날, 다채로운 체험 교육 운영 2015-05-04
다음글 「시선·기록·역사 : 민주화의 길」 대한민국역사박물관 두 번째 소장사진전 2015-0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