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상세 조회 : 제목, 등록일, 조회수, 부서명, 담장자, 연락처, 첨부파일, 내용을 보여줍니다.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주요 기증자에게 수증증서 전달
등록일 2014-05-20 조회수 4,449
부서명 자료관리과 담당자 이용석 연락처
첨부파일

 

~‘기증은 아름다운 공유’입니다 ~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주요 기증자에게 수증증서 전달

 


□ 대한민국역사박물관(관장 김왕식)은 5월 20일(화) 11시에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서 윤형섭 전 교육부 장관, 김종대 전 단국대학교 인문대학장, 이병태 치과의원장 등에게 자료수증증서를 전달하였다.

 

□ 이번 기증식은 박물관에 사료 가치가 높은 자료를 특별히 기증해 주신 분들에 대한 뜻을 기리고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ㅇ 윤형섭 전 교육부 장관은 이승만 대통령의 휘호 <의치병세(醫治病世):   ‘병든 세상을 잘 치료하고 다스리라’>를 기증하였다.
 ㅇ 김종대 전 단국대 인문대학장은 서독 유학 중, 1967년 당시 중앙정보부에서 발표한 간첩단 사건인 ‘동백림(東伯林: 동베를린) 사건’에 연루되어 윤이상, 이응로, 천상병 등과 함께 옥고를 치뤘다. 김 전 학장은 이 사건을 보도한 독일 언론의 신문기사 스크랩과 현지에서 보내 온 지인과 후원자들의 편지 등 자료 364점을 기증하였다.
 ㅇ 이병태 원장은 동성고등학교 3학년이던 1960년 4·19에 참여하면서 직접 만든 전단지와 그 날의 일기 등 그동안 소중히 간직해 온 자료 4점을 기증하였다.

 

□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김왕식 관장은“이번에 기증된 자료들은 우리 현대사의 주요 인물과 사건에 관련된 자료들로 전시·조사·연구 자료로 가치가 크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뜻있는 많은 분들의 자료 기증이 계속적으로 이어져서 국민과 함께 만들어나가는 박물관, 친근한 박물관을 만들어 가는데  더욱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붙임: 1. 기증자 약력 및 기증자료 사진 1부 등 

공공누리 2유형대한민국역사박물관이 창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 다음 게시물 : 제목 날짜를 보여줍니다.
이전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한걸음 기자단' 모집 2014-06-03
다음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연세대학교 김대중도서관과 업무협약(MOU) 체결 2014-0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