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상세 조회 : 제목, 등록일, 조회수, 부서명, 담장자, 연락처, 첨부파일, 내용을 보여줍니다.
‘함께 누리는 박물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다 함께! 대박>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하세요!
등록일 2020-02-20 조회수 4,373
부서명 교육과 담당자 연락처
첨부파일

'함께 누리는 박물관'

- 대한민국역사박물관 <다 함께! 대박>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하세요! -

 

  대한민국역사박물관(관장 주진오)은 특수학급·특수학교, 지역아동·청소년 센터, 다문화·북한이탈주민 등에게 역사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다함께! 대박>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한다. 2017년 시범사업으로 진행하여 참가자들로부터 높은 만족감을 주는 등 지속사업으로 운영해야할 필요성을 확인했다. 2017~2019년까지 총 57개 기관 2,135명을 대상으로 역사문화체험교육을 진행했으며 올해로 4년차를 맞이한다.  
  <다함께! 대박>은 참여자의 요구를 적극 반영한 ‘참여자’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특수교육을 받는 학생들은 장애 정도와 유형에 따라 시청각 교육, 전시실 미션활동 등 근현대사를 흥미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진행한다. 다문화관련 참여자들에게는 한국사회의 변화 흐름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주제로 교육 진행하는 등 각 대상별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을 진행한다. 박물관 교육 프로그램과 함께 인근 근현대사 유적지를 탐방하는 시간을 통해 역사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다함께! 대박> 은 서울 및 인근 지역 참여자를 위한 ▲1일 프로그램과 원거리 지역 참여자를 위한 ▲1박 2일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단 개인별 신청은 불가하고, 참여 대상자와 관련된 기관만 신청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2020년 3월 17일부터이며, 1일 프로그램 10팀과 1박2일 프로그램 2팀을 선착순 마감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관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홈페이지(www.much.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wes0406@korea.kr)으로 접수하면 된다. 교육일정은 참가 대상 기관과 협의하여 최종 결정한다.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은 <다함께! 대박>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박물관이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모두를 위한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한걸음 더 나아가고자 한다.

 

붙임 1. <다함께! 대박>프로그램 안내 1부.
       2. 참가신청서 1부.  끝.

 

공공누리 1유형대한민국역사박물관이 창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 다음 게시물 : 제목 날짜를 보여줍니다.
이전글 ‘코로나 19’확산에 따른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온라인 서비스 확대 2020-03-20
다음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2020년 문화공연 개시! 역사와 문화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공연 기획 2020-0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