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상세 조회 : 제목, 등록일, 조회수, 부서명, 담장자, 연락처, 첨부파일, 내용을 보여줍니다.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역사책방 책이야기 『내 빤쓰』’ 행사
등록일 2021-08-11 조회수 3,046
부서명 교류홍보과 담당자 학예연구사 최상오 연락처 02-3703-9244
첨부파일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역사책방 책이야기’ 행사

- 812(), 어린이 그림책 내 빤쓰저자 모시고 책이야기 진행


-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유튜브 TV로 생중계



 

대한민국역사박물관(관장 남희숙)은 여름방학을 맞아 우리 현대사의 일상생활을 담고 있는 어린이 그림책을 소재로 하여 역사책방 책이야기를 진행한다.

 

2021812() 오후 2, 대한민국역사박물관 3층 다목적 홀에서 진행하는 역사책방 책이야기는 어린이 그림책 내 빤쓰저자(그림) 박종채 작가를 모시고 1970-80년대에 초등학교에 다녔다면 한 번쯤 경험했을 주제를 가지고 소현숙(한국학중앙연구원) 교수의 진행으로 책 이야기를 하고자 한다.

 

이번 역사책방 책이야기에서는 작가의 어린 시절, 대학생활, 그리고 회사생활 등을 소개하며 작가가 어떤 과정을 거쳐 그림책 작가가 되었는지를 이야기하고 작가가 그린 그림과 그림책을 만들어가는 과정 등 작가의 일상을 아울러 소개한다. 또한 어린이 그림책 내 빤쓰는 초등학교에서 신체검사를 받았던 경험, 형제자매가 많아 생활용품들을 물려받았던 경험, 집안에서 부모님이 다라이에 목욕을 시켜주던 경험 등 지난 시절의 우리 일상사를 담고 있어 아이들이 우리 현대사의 일면을 이해하는데 많이 기여할 것이다. 또한 책 이야기 중간에 따뜻한 가족 분위기를 느끼고 어린이 맞춤의 공연도 함께 진행할 것이다.

 

이번 책이야기는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유튜브 TV에서 실시간으로 생중계된다. 현장 공연 참여 신청은 코로나19 상황의 악화로 진행하지 않는다.

 

   

붙임 :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역사책방 책이야기웹포스터


공공누리 1유형대한민국역사박물관이 창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 다음 게시물 : 제목 날짜를 보여줍니다.
이전글 (8·15 광복절 기념) 일제강점기 소장자료 2권의 책으로 공개 2021-08-13
다음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노래로 떠나는 팔도유람> 공연 2021-0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