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상세 조회 : 제목, 등록일, 조회수, 부서명, 담장자, 연락처, 첨부파일, 내용을 보여줍니다.
<역사허브> 통합 역사 정보 서비스 시작(3.30)
등록일 2019-05-10 조회수 5,461
부서명 자료관리과 담당자 연락처
첨부파일

<역사허브> 통합 역사 정보 서비스 시작 

- 역사 유관 기관 분류별 검색 및 새소식 알림 -

 

   대한민국역사박물관(관장 주진오)은 박물관, 학회, 연구기관 등 각 역사기관이 서비스하는 역사정보를 한 번에 들어와 볼 수 있도록 “통합 역사 정보 웹사이트 <역사허브>”를 대국민 서비스하기 위해 4월 1일 정식 오픈한다. 

 

  <역사허브>는 유관 기관의 전시·행사·교육 등의 소식을 매일 업데이트 하여 알리고 있으며, 기관의 홈페이지로 링크하여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링크서비스를 한다. 또한, 역사 유관 기관을 그룹별로 분류하여 소개하고 있으며, 이름으로 검색할 수 있도록 초성별 검색도 제공한다.  

 

  <역사허브>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역사허브>를 SNS에 홍보하고 인증샷을 보내주면 추첨하여 경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기관 회원으로 운영되어 역사관련 기관이 직접 기관의 행사 홍보자료를 등록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기관은 메일이나 전화로 회원가입이 가능하다.

 

  한편, 올해 100주년을 맞는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을 기념하여 기존에 발간했던 소장자료집 『대한민국 임시정부』를 새롭게 웹 콘텐츠로 기획·제작하여 쉽고 편리하게 자료를 접할 수 있도록 웹서비스한다.

 

  박물관은 <역사허브>와 웹 콘텐츠 서비스를 통해 국민들이 역사정보에 쉽게 접근하고 역사콘텐츠를 재미있게 즐기며 정보도 획득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

 

붙임 1. 역사허브 및 웹 콘텐츠 서비스 현황(사진 첨부) 1부.  

공공누리 1유형대한민국역사박물관이 창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 다음 게시물 : 제목 날짜를 보여줍니다.
이전글 광화문사람들 오디션, 지금은 광화문 시대 개최 2019-05-24
다음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역사박물관, 서대문형무소역사관 양해각서 체결(3.26) 2019-0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