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상세 조회 : 제목, 등록일, 조회수, 부서명, 담장자, 연락처, 첨부파일, 내용을 보여줍니다.
‘불사조’박철순 투수가 들려주는 위대한 성취, 좌절과 극복의 이야기
등록일 2018-02-20 조회수 4,160
부서명 전시운영과 담당자 김성준 연락처 02-3703-9262
첨부파일

 

‘불사조’ 박철순 투수가 들려주는

위대한 성취, 좌절과 극복의 이야기 

- 대한민국역사박물관, ‘대한민국을 빛낸 스포츠 스타’ 토크콘서트 개최

 

  대한민국역사박물관(관장 주진오)은 2월 24일(토) 오후 2시‘대한민국을 빛낸 스포츠 스타’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프로야구 원년 MVP이자 22연승 대기록의 주인공인 전 OB베어스 박철순 선수가 출연한다. 행사는 2월 24일(토) 오후2시 대한민국역사박물관 3층 기획전시실 앞에서 진행된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의 <한국 스포츠, 땀으로 쓴 역사> 특별전 연계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었다. 앞서 2월 3일에는 전 WBA 밴텀급·주니어페더급 세계챔피언 홍수환 선수가 참여한 바 있다. 행사 진행은 CBS‘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등에 출연한 바 있는 더공감마음학교의 박상미 교수가 맡고, MBC‘무릎팍도사’의 보조사회자로 잘 알려진‘올밴’의 가수 우승민씨가 보조진행을 맡는다.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주진오 관장은 “박철순 선수는 우리나라 야구 역사에 남은 뛰어난 활동으로도 높게 평가받지만, 어려운 역경을 이겨낸 인간적인 면모 때문에 더 많은 국민들에게 기억되고 사랑받는 선수”이며, “이번 토크콘서트는 위대한 스포츠 스타인 박철순 선수를 만나는 계기일 뿐 아니라, 역경을 이겨낸 인간 박철순의 진솔한 이야기를 듣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토크콘서트는 별도의 신청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페이스북과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중계될 예정이다.

 

붙임 1. 토크콘서트 개요
        2. 박철순 선수 사진

공공누리 4유형대한민국역사박물관이 창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 다음 게시물 : 제목 날짜를 보여줍니다.
이전글 박물관에서 춤추자! <최보결의 춤추는 박물관> 공연 개최 2018-02-21
다음글 <역사를 담아 노래하다_윤동주에서 문익환까지> 공연 개최 2018-0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