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상세 조회 : 제목, 등록일, 조회수, 부서명, 담장자, 연락처, 첨부파일, 내용을 보여줍니다.
‘광복72주년 기념 음악회 – 다시 찾은 빛, 아리랑 한류‘ 개최
등록일 2017-08-09 조회수 4,012
부서명 교류홍보과 담당자 김연환 연락처 02-3703-9240
첨부파일

‘광복72주년 기념 음악회-다시 찾은 빛, 아리랑 한류’개최
- 대한민국역사박물관 클래식공연단과 작곡가 이지수의 만남!

 

  대한민국역사박물관(관장직무대리 주익종)은 8월 15일 오후 2시 광복의 기쁨과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광복72주년 기념 음악회_다시 찾은 빛, 아리랑 한류’를 진행한다.

 

  한류 문화콘텐츠를 대표하는 아리랑과 2000년대 한국의 영화, 드라마 음악을 새롭게 해석한 무대를 마련한다. 이번 공연에서는 영화음악 감독으로 유명한 작곡가 이지수가 함께한다. 대한민국역사박물관 클래식공연단(예술감독 조은아)은 이지수가 런던 심포니와 협연하여 아리랑의 세계화를 이끌었던‘아리랑 콘체르탄테’를 실내악으로 선보인다. 또한 이지수가 작곡한 영화 건축학개론, 올드보이, 실미도와 드라마 미생, 봄의 왈츠의 주제곡도 연주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음악인 아리랑과 글로벌 한류를 이끌었던 한국 드라마, 영화 삽입곡을 클래식으로 연주하여 관람객들에게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제공할 것이다. 또한 작곡가로부터 작곡 의도와 작품 해석을 직접 들을 수 있는 클래식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광복절 기념 음악회는 누구나 별도의 예약신청 없이 무료로 즐기고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대한민국역사박물관 홈페이지(www.much.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붙임 1. 광복72주년 기념 음악회 포스터
       2. 출연진 및 프로그램 소개  

공공누리 2유형대한민국역사박물관이 창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 다음 게시물 : 제목 날짜를 보여줍니다.
이전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기원 한·중·일 사진전 개최 2017-08-29
다음글 제 72주년 광복절 기념 체험 교육 행사 개최 2017-0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