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상세 조회 : 제목, 등록일, 조회수, 부서명, 담장자, 연락처, 첨부파일, 내용을 보여줍니다.
특별전 '대한독립 그날이 오면' 종료
등록일 2019-09-19 조회수 3,129
부서명 전시운영과 담당자 연락처
첨부파일

대한민국역사박물관 <대한독립 그날이 오면> 특별전 종료
- 3․1운동과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전시 및 각종 행사 성공적 진행

- 재외 독립운동가 후손 등 28만여명 다녀가

  올해 100년을 맞는 3․1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의 역사적 의미를 조명하고자 개최된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의 특별전 <대한독립 그날이 오면>이 2019년 2월 22일(금)부터 9월 15일(일)까지의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종료했다.

 

  이번 특별전은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위원장 한완상), 행정안정부 국가기록원(원장 이소연), 문화체육관광부 대한민국역사박물관(관장 주진오)이 공동 주최했다.

 

  이 전시에는 기미독립선언서, 상해판 독립신문, 대한민국 임시의정원 태극기 원본 자료를 비롯해서, 일반인들의 3․1운동 참여를 생생하게 보여주는 총독부 판결문 원본 자료, 임시의정원 의장을 역임한 김붕준의 망명 트렁크, 신한청년 창간호, 대한국야소교회 대표자  호소문 등의 자료가 전시되어 많은 호응을 얻었다.

 

 28만여명 관람...박물관장 전시해설, 기념음악회, 강연 등도 큰 호응
  이번 특별전은 약 28만여명의 관람객이 관람했으며, 독립운동가 김경천 장군의 외손자 김발레리, 의병장 허위 선생의 증손녀 허춘화 여사 등 국외 거주 독립운동가 후손, 이낙연 국무총리, 정해구 정책기획위원회 위원장 등 정관계 인사의 전시 관람도 있었다.

 

  전시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박물관장 및 전시담당 큐레이터들의 전시해설이 진행되어 전시에 대한 이해를 도왔으며, “우리들의 독립영웅”기념음악회, “100년의 아리랑”, “극장 앞 독립군” 등 역사콘서트, 청소년 역사 퀴즈대회 등 각종 행사․교육 등도 개최되어 관람객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대한민국박물관은 이번 특별전의 가상전시를 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관련 문의는 (02-3703-9200)로 하면 된다.


붙임 1. <대한독립 그날이 오면> 특별전 전시 관람 및 행사 사진 

공공누리 1유형대한민국역사박물관이 창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 다음 게시물 : 제목 날짜를 보여줍니다.
이전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역사무용극 '모두가 지난 걸음' 개최 2019-09-25
다음글 홍보대사로 최원정 KBS 아나운서 위촉 2019-09-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