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상세 조회 : 제목, 등록일, 조회수, 부서명, 담장자, 연락처, 첨부파일, 내용을 보여줍니다.
박물관에서 춤추자! <최보결의 춤추는 박물관> 공연 개최
등록일 2018-02-21 조회수 4,576
부서명 교류홍보과 담당자 이경순 연락처 02-3703-9244
첨부파일

 

박물관에서 춤추자! <최보결의 춤추는 박물관> 공연 개최 

대한민국역사박물관 <박물관! 춤추고 노래하다> 2월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

 

  대한민국역사박물관(관장 주진오)은 2월 28일 오후 7시 30분 <최보결의 춤추는 박물관> 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박물관이 주변지역 예술가들과 협업하고 그들의 작품을 소개하는 연중기획‘광화문예술가열전’시리즈의 두 번째 공연이다.

 

박물관에서 다함께 춤을! 관람객과 함께하는‘춤 워크샵’

 

  <최보결의 춤추는 박물관> 은‘빨래’공연과‘사랑하면 춤춰라’라는 춤 워크샵으로 진행된다. ‘빨래’공연에서는 빨래의 몸짓 속에 우리 역사와 문화, 정서가 어떻게 표현되는지 살펴보고 빨래의 리듬이 가지고 있는 정겨움과 애환, 해학을 체험할 수 있다. 춤 워크샵‘사랑한다면 춤춰라’에서는 쉽고 재미있는‘몸 사용 설명서’의 춤을 관람객과 함께 추며, 춤을 통해 살아있는 [몸-역사-박물관]의 의미를 느껴볼 예정이다.

 

  무용가 최보결은 순수예술로서의 춤을 일반시민 모두에게 창조적 경험으로 안겨주길 희망하며, ‘춤의 귀환’,‘몸의 귀환’을 위한 춤 문화운동을 펼치고 있는 안무가, 교육가이다. 최근 여성신문사가 주관한 ‘2018 미래 여성 지도자상’을 수상했으며,  <보결 댄스 라이프>와 <최보결의 춤의 학교> 대표로 활동 중이다.

 

  이번 공연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무료 공연이며, 박물관 홈페이지(www.much.go.kr)를 통해 사전 신청한 선착순 30명에게 박물관 에코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붙임 :  공연 홍보이미지 1부 

공공누리 2유형대한민국역사박물관이 창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 다음 게시물 : 제목 날짜를 보여줍니다.
이전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누적 관람객 500만 명 돌파 2018-02-26
다음글 ‘불사조’박철순 투수가 들려주는 위대한 성취, 좌절과 극복의 이야기 2018-0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