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역사박물관 공고 제2014–75호
2014년 고교생 자원봉사 활동 계획 공고
□ 목 적
ㅇ 우리나라 역사와 문화유산에 관심을 갖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박물관 체험 기회 제공
ㅇ 관람질서 안내 등 봉사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사회 참여 확대 도모
□ 봉사활동 개요
ㅇ 대 상 : 고등학생
ㅇ 기 간 : 2014.7.15.(화)~ 8.24(일) ※중복신청 가능/동일 회차 내 최대 3회까지 가능
구 분 |
활동 기간 |
접수기간 |
발 표 |
1차 |
7.15(화)~7.20(일) |
7.11(금), 09시 ~ 7.12(토), 17시 |
7.14(월), 11시 |
2차 |
7.21(월)~7.27(일) |
7.15(화), 09시 ~ 7.17(목), 17시 |
7.18(금), 11시 |
3차 |
7.28(월)~8.3(일) |
7.22(화), 09시 ~ 7.24(목), 17시 |
7.25(금), 11시 |
4차 |
8.4(월)~8.10(일) |
7.29(화), 09시 ~ 7.31(목), 17시 |
8.1(금), 11시 |
5차 |
8.11(월)~8.17(일) |
8.5(화), 09시 ~ 8.7(목), 17시 |
8.8(금), 11시 |
6차 |
8.18(월)~8.24(일) |
8.11(월), 09시 ~8.13(수), 17시 |
8.14(목), 11시 |
※8월 16일(토)은 광화문 시복식 행사로 봉사활동 신청을 받지 않습니다.
ㅇ 봉사활동 분야 및 인원
-전시실 질서유지 : 화요일~일요일, 매일 4명, 상설전시실 내 질서유지 및 전시해설 모니터링 등
-문화행사 지원(2회차까지만 실시) : 일요일, 5명, 문화행사 지원
-자료정리 지원 : 월요일~금요일, 매일 2명, 박물관 자료정리 지원
ㅇ 봉사시간 : 오후 13:30~17:30(4시간/일, 단 문화행사지원은 13시~17시)
ㅇ 활 동 방법
- 본인 확인 및 교육 후‘자원봉사 조끼’착용하고 봉사활동
- 지각 시 자원봉사활동 시간제한
․ 10~30분 지각 : 자원봉사활동 인정시간 1시간 제외
․ 30분 이상 지각 : 당일 자원봉사 활동 불가 및 다음 차수(1회) 신청 불가
- 봉사활동 종료 후 조끼 반납
□ 신청서 접수 및 선발
ㅇ 신청서 접수 : 붙임 신청서를 작성, 이메일(visitmuch@korea.kr)로 접수(유선접수 불가)
• 문의 : 02-3703-9249(임나래)/02-3703-9255(이슬기)
ㅇ 선 발 : 메일 접수된 순서(접수시작시간인 09시 정각 기준 선착순)
ㅇ 발 표 : 개별 메일 통보(신청서 접수한 메일에 답장으로 통보)
□ 집결 및 지참물
ㅇ 집 결 : 봉사시작 10분전까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1층 안내데스크 앞
ㅇ 지참물 : 학생증
ㅇ 복 장 : 활동하기 편안한 복장
□ 유의사항
ㅇ 본 봉사활동 운영계획은 박물관 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할 예정입니다.
ㅇ 봉사활동 대상자로 선발된 후 참석을 못하는 학생은 반드시 활동일 전일까지 신청 취소를 해야 하며 무단 불참자는 향후 봉사활동 신청이 불가합니다.
ㅇ 봉사활동 중 무단 자리이탈 등 봉사활동에 소홀한 학생에게 경고 및 주의를 줄 수 있으며, 개선되지 않는 경우에는 활동을 중지시키고 귀가 조치시킬 수 있습니다.
ㅇ 봉사활동확인서가 필요한 경우 신청하면 발급해 드립니다. (봉사활동 당일 필요시 봉사 시작 전 신청 필수)
붙 임 : 고교생 자원봉사 활동 신청서 1부.